이용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제이어스(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용역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이하 “사이트”라 함)를 통하여 제공하는 인터넷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이하 “호스트”라 함)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본 약관은 유무선 PC통신,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웹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등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향후 추가되거나 변경될 수 있음)는 아래와 같습니다. 로컬에삶(www.livinglocal.co.kr) 외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및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웹 등을 포함합니다. 2. 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이하에서 정의됨) 상호간에 서비스 등(이하에서 정의됨)의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중개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와, 서비스(이하에서 정의됨)의 결제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이하에서 정의되는 이용자와 호스트를 통칭합니다. 4. 서비스 등: 회원 간에 거래되는 상품 또는 용역(교육, 활동, 강습, 행사)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을 총칭합니다. 5. 호스트: 영리의 목적 여부를 불문하고 사이트에서 서비스 등을 판매하거나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6. 이용자: 사이트에서 서비스 등을 이용하거나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제3조 (서비스의 유형)

호스트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다음 각 호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1. 일정이 정해진 서비스 : 회사를 통해 모집된 이용자들이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호스트로부터 단체로 제공받는 상품의 형태 2. 일정이 미정인 서비스 : 회사를 통해 구입한 이용자들이 개별적으로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호스트와 협의하여 제공받는 상품의 형태

제4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호스트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호스트 관리페이지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호스트 관리페이지를 통해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 내용이 호스트에게 일방적으로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3. 호스트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 이전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이 약관에 의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본 조 제2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호스트에게 적용일 전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호스트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본 약관에 의해 호스트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호스트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호스트와 회사간의 권리∙의무관계에 대해 동의함을 확인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호스트의 약관 동의, 이용신청,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아웃바운드, 특별계약의 경우 본 약관 이외에 별도 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3.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사항에 관하여 회사와 고객이 약관의 내용과 다르게 계약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그 계약사항은 약관보다 우선하게 됩니다. 4. 이용계약은 관련법령에 의거 만14세 미만의 회원 및 호스트 가입이 제한됩니다.

제6조 (이용신청 및 승낙)

1. 호스트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가입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미 가입된 호스트와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②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④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호스트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이용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⑤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⑥ 이전에 동일∙유사한 아이디 또는 다른 아이디를 통하여 부정한 사용을 한 이력이 있거나 의심되는 경우  ⑦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⑧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 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⑨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이용신청 거절 또는 이용계약 해지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이용신청의 거절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호스트 정보의 수정)

호스트는 이용신청 시 작성한 전화번호 또는 대금결제를 위한 통장계좌 등의 이용신청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이메일, 전화, 팩스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호스트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업자로서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할 뿐이므로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전문가 또는 의뢰인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호스트가 게재하는 서비스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판매취소, 판매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호스트는 자신이 의도한 판매효과의 미흡 등을 이유로 회사에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제9조 (회사의 권리 및 의무)

1. 회사는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호스트가 서비스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자들이 서비스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중개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들이 서비스 상품을 구매함에 있어 어려움이 없도록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결제가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제반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회사는 결제 시스템을 제3자에게 위탁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특정 단체가 기존에 이용하였던 서비스를 동일하게 이용하기를 원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를 수행하였던 호스트에 해당 요청을 통보하여 줍니다. 단, 단체가 호스트를 변경할 것을 요청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 피드백 및 모니터링 등을 통해 호스트를 평가하여 이를 토대로 시정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호스트가 작성한 내용에 대해 확인 권한이 있고, 일정한 경우에 직접 수정하거나 호스트에게 수정 요청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가 수정요청에 대해 거부할 경우 회사는 수정이 이루어질 때까지 회원 또는 비회원이 웹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해당 페이지에 접속할 수 없도록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호스트의 서비스 등에 대한 사용후기를 남긴 경우 당해 이용자의 명시적인 반대의사의 통보가 없는 한 게시, 전달, 공유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와 관련된 목적 범위 내에서 사용후기를 무상으로 사용(사이트 등에 대한 복제, 배포, 전시 등 지식재산권 관련 법령에 따른 사용방법을 포함함)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는 객관적인 소명자료를 통하여 당해 사용후기가 명백히 허위 또는 비방의 목적으로만 작성되는 등 현행 법령상 위법한 것임을 소명하지 못하는 한, 자신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되었다는 이유만으로 회사에 삭제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등 검색의 효율성, 시스템 부하 등 기타 제반 사정을 고려하여 호스트에 대한 사전통지 후 호스트 1인당 서비스 등 등록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가 이러한 제한에 위반하여 서비스 등 등록을 한 경우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 등을 중지 또는 삭제할 수 있고, 위반횟수 및 수준에 따라 호스트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호스트의 명시적인 반대의사 표시가 없는 한 호스트가 서비스 등 페이지에 올린 사진을 회사의 마케팅이나 회사와 제휴된 채널에 홍보 목적 등으로 노출할 수 있으며, 호스트는 이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10조 (호스트의 권리 및 의무)

1. 호스트는 서비스 등에 관한 정보, 일반 이용자와 공동으로 진행하는지 여부 및 기타 회사에서 요구하는 자료를 신속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호스트는 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며, 서비스 등 제공 전에 필요한 준비를 성실히 수행하여야 합니다. 3. 호스트는 일정이 미정인 서비스 등을 구매한 이용자가 예약 문의를 할 경우, 즉각 응대하여 예약 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들이 반품, 환불, 취소 요청을 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하는 분쟁해결 기준에 부합하는 한 호스트는 이를 승인하여야 합니다. 적법한 환불 등 요청에도 불구하고 호스트가 이용자의 요청시로부터 24시간 내에 그 요청을 승인하지 않는 경우 해당 거래는 자동적으로 취소되고 구매대금은 이용자에게 환불됩니다. 단, 이용자는 호스트의 반품, 환불, 취소의 요청에 대한 승인이 있기 전까지 그 의사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정규 클래스와 같은 상품의 거래가 성사된 후 환불 요청이 들어오는 경우, 회사는 중개자로서 성립된 거래에 대하여 미리 정한 서비스 이용료에 따라 해당 금액은 호스트에게 정산 시 공제합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이루어지는 거래 중, 물품에 대한 회사가 제시하는 분쟁해결 기준은 각 판매 페이지 환불규정에 표기되어 있으며, 호스트의 환불규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문취소의 경우, 이용자의 결제 후 배송시작 전에만 가능하며 반품은 전자상거래 관련 법령에 따라 물품 수령 후 7 영업일 이내 가능합니다.  (2)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이루어지는 거래 중, 물품 외의 서비스 등 상품에 대한 회사가 제시하는 분쟁해결 기준은 각 판매 페이지 환불규정에 표기되어 있으며, 호스트의 환불규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 원칙적으로 회원 간 거래에 대하여 환불 의무가 없으며, 당사자간 원활한 분쟁 해결을 위하여 기준을 제시할 뿐이므로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관련 당사자간 해결이 분쟁해결기준보다 앞서므로, 호스트의 판단 하에 환불규정 기준 이상으로 이용자에게 환불을 할 수 있습니다. 5. 호스트는 서비스 등과 관련된 자격, 인•허가 여부, 기타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 등을 허위로 기재하지 않아야 합니다. 6. 호스트는 서비스 등 관련 여부를 불문하고 회사의 명성, 평판 또는 이미지 등을 손상시킬 위험이 있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7. 호스트는 회사가 발행한 호스트 매뉴얼을 준수하고, 회사에서 진행하는 호스트 교육에 반드시 참석해야 합니다. 호스트가 정당한 사유 없이 교육에 참여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본 계약을 해지하거나 교육 참여시까지 서비스 개설 및 진행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8. 호스트는 회사가 서비스 등 검색의 효율성, 시스템 부하 등 기타 제반 사정을 고려하여 호스트에 대한 사전통지 후 호스트 1인당 서비스 등 등록건수를 제한한 경우, 이러한 제한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1조 (호스트의 금지행위)

호스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정지 및 이용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정지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1. 일반사항  ① 서비스를 통해 음란정보, 거짓정보 등 유해한 정보를 게재하거나 링크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와 결부되는 모든 행위 및 기타 현행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③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서버 공격 등으로 타인과 회사에 해가 되는 경우  ④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⑤ 통신판매 이외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⑥ 서비스 등에서의 판매행위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이벤트 및 홍보를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⑦ 회사 서비스를 방해하거나 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는 모든 행위  ⑧ 이 약관에 따른 권리∙의무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제공 하는 행위  ⑨ 호스트가 본 약관 제13조를 위반하여 서비스 등과 관련 없이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이용하거나 파기하지 않는 행위  ⑩ 고객센터 문의 및 전화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반복 민원을 통한 업무방해 등에 해당하는 행위 2. 서비스 등 등록 및 판매 관련 금지행위  ① 물품 또는 용역을 허위로 가장하거나 가족 또는 지인 등 타인의 id를 이용하여 호스트 본인의 물품을 구매하는 등의 부정거래 행위  ② 회사의 결제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 유도행위 및 이용자의 직거래 요청을 수락하는 행위  ③ 허가 없이 타인의 상표나 로고를 사용하는 행위 등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④ 서비스 등 등록 시 서비스 등과 상관없는 상표명을 사용하거나 중복해서 사용하는 행위  ⑤ 서비스 등 등록 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표시하지 않는 행위  ⑥ 타인이 창작한 이미지나 문구 또는 타인이 촬영하여 제작한 사진 등 타인의 창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  ⑦ 방송 화면, 연예인 사진 등 타인의 초상권 및 성명권을 침해하는 행위  ⑧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서비스 등을 판매하거나 판매 자격을 갖추지 아니하고 특정 서비스 등을 판매하는 행위  ⑨ 카테고리 부정등록 등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등록하는 행위  ⑩ 이용자의 제반 문의(수업 전문성에 대한 의문 제기, 수업에 대한 불충분한 준비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에 정당한 사유 없이 응하지 않는 행위  ⑪ 정당한 사유 없는 서비스 등의 지각, 불성실한 수행 또는 무단 연락두절 행위  ⑫ 호스트가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불쾌한 언어 사용 또는 행동을 하거나, 서비스 등과 관련 없는 요청 내지 비정상적인 행동을 하는 행위  ⑬ 호스트가 이용자에게 후기 작성을 유도하거나 강요하는 행위 3. 회원간 직거래 금지 등 회사 시스템이나 서비스를 경유하지 않고 직접 거래할 목적으로 회원 간에 개인정보, 연락처 등(계좌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메신저, SNS ID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를 교환하거나, 호스트의 서비스 등 소개페이지, 게시판, 후기, 이미지/영상, 리뷰, 문의란 등에 위 개인정보, 연락처 등을 기재하거나 기재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제12조 (지식 재산권 보호 및 권리침해신고 등)

1. 호스트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 당해 권리자로부터 사용에 대한 동의 등 사용권한을 적법하게 취득한 후에 사용해야 하며 서비스의 등록 및 판매 등과 관련하여 제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성명권, 초상권 등 제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2. 회사는 호스트가 서비스에 등록∙사용한 서비스 정보 및 제반 정보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권리침해의 주장이 있을 경우 해당 정보를 삭제하고 재등록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전항과 관련하여 회사는 호스트에게 소명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호스트는 이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단, 호스트가 제출한 자료가 법원의 확정판결 등 회사가 인정하는 자료가 아닌 경우 회사는 서비스 등 삭제 및 등록 제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호스트는 서비스에 등록한 정보와 관련하여 제3자와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를 면책시키고 그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취득한 개인정보의 보호)

1. 호스트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등 제공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른 제반 절차와 기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호스트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동의 또는 법령상 근거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동의 받은 목적 이외의 용도(예: 광고성 문자, 이메일 발송)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호스트는 서비스 등이 종료되면 지체 없이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폐기해야 합니다.

제14조 (관리자 페이지 운영)

1. 회사는 호스트가 서비스 등 등록 및 참석자 확인이 가능하도록 관리페이지를 제공합니다. 2. 호스트는 회사가 제공하는 호스트 관리페이지를 이용하여 이용자의 문의에 성실하고 정확하게 대답해야 합니다. 3. 호스트는 답변 과정에서 호스트의 연락처나 이메일 등을 기재하여서는 아니되며, 호스트에게 직접 연락할 것을 요구하거나 유도하는 어떠한 내용도 기재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이를 위반한 게시물에 대해 삭제 또는 수정을 요구할 수 있고, 호스트는 즉시 요청받은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4. 호스트는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호스트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면책됩니다. 5. 호스트는 이용자가 서비스 등에 참여한 날로부터 2일 이내에 실제로 참가한 이용자들의 출석을 호스트 관리페이지에 입력하여야 합니다. 참가 여부에 관한 지연 입력 또는 잘못된 입력으로 인한 손해는 호스트가 부담하며, 회사는 면책됩니다. 6. 호스트는 회사가 관리페이지 등을 통해 게시 및 안내하는 서비스 운영 정책 및 공지사항 등을 정확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거나 오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서비스 등의 변경)

1. 호스트는 서비스 등 등록시 회사에게 고지한 판매 기간, 가격, 내용 등을 이용자 모집 기간 중에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호스트가 전항의 사항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존 서비스 등을 취소한 후 다시 변경된 내용으로 새롭게 이용자를 모집하여야 합니다. 3. 호스트가 전항에 따라 기존 서비스 등을 취소함으로써 발생하는 분쟁은 호스트의 책임으로 하며, 회사는 면책됩니다.

제16조 (서비스 등의 진행 및 차별 금지)

1. 호스트는 웹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고지된 서비스를 빠짐없이 제공해야 합니다. 2. 호스트는 회사를 통해 신청하지 않은 자와 함께 서비스 등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를 통해 신청하지 않은 자들과 함께 서비스 등을 진행한다는 점에 대해 별도로 명시한 경우에는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호스트는 전항 단서에 따라 서비스 등을 진행하려는 경우 서비스 등의 진행자, 일정, 행사 진행 방법, 직•간접 비용 등을 포함하여 모든 조건에 있어서 회사를 통해 참가한 자에 대하여 불이익을 주어서는 아니 됩니다. 4. 호스트는 서비스 등 진행 중에 서비스 등 진행과 관련 없는 다음 각 호(이에 한정되지 아니 한다)와 같은 상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사전에 고지하지 않은 장비, 교재 등 물품을 홍보, 판매하는 행위  ② 높은 등급의 서비스 제공 등을 명목으로 추가 사항을 권유하는 행위  ③ 호스트가 회사를 통하지 않고 직/간접적으로 진행하는 행사 등의 홍보 또는 접수

제17조 (이용자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

1. 호스트는 서비스 등 제공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및 기타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하여 이를 방지하기 위한 대책과 인력, 물적시설을 구비하여야 합니다. 2. 호스트는 서비스 등 진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및 기타 위험 요소에 대해 사전에 이용자들에게 고지하여 참여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3. 호스트는 서비스 등을 진행함에 있어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안전사고를 예측하고 이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여야 합니다. 4. 호스트는 서비스 등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제반 사고에 대해 책임지고,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5. 이용자가 회사에 대해 책임을 묻는 경우 호스트는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6. 호스트는 법령상 보험가입 의무가 있는 경우 반드시 보험에 가입하여야 하고, 그 증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보험 가입의무가 없지만 보험에 가입한 경우에도 그 증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18조 (연기 및 취소)

1. 호스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시 서비스 등을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천재지변 및 기타 호스트의 귀책사유 없는 부득이한 사정에 따라 서비스 등이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음을 서비스 등 개설시에 명시한 경우  ② 회사에게 고지한 모집 마감 시까지 서비스 등 진행 최소 인원이 미달될 때 2. 호스트는 일정이 미정인 서비스 등 구매를 통한 이용자와 미리 예약된 시간 및 장소를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만, 천재지변에 따라 해당 시간이 변경될 수 있음을 미리 고지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등을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다.  ① 기술적 결함, 천재지변, 전염병 등이 발생하여 서비스 등의 진행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기타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 등을 진행하는 것이 호스트나 이용자의 복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9조 (충실의무)

1. 호스트는 홈페이지 또는 앱에 게시된 서비스 등에 관한 다음 각호의 정보(이에 한정되지 아니한다)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자신 또는 제3자를 위하여 사용하거나 사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① 서비스 등의 장소, 진행방법  ② 서비스 등의 서비스명  ③ 기타 회사와 협의하여 정한 사항 2. 호스트는 회사와 공동기획한 서비스 등에 한해 동일 / 유사한 상품을 서비스 완료 후 1년 이내에 다른 채널을 통해 판매할 수 없고, 공동기획 과정에서 작성된 회사의 저작물을 회사의 동의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20조 (정산)

1. 호스트는 회사가 참가비 등을 받고 정산 업무를 수행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며, 호스트는 어떠한 명목을 불문하고 이용자들로부터 참가비의 전부나 일부를 회사 서비스 외의 방식을 통하여 직접 받거나 받기 위한 일체의 시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이용자가 호스트에게 직접 지급하려고 하는 경우에도 호스트는 반드시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앱에 접속하여 회사 서비스를 통하여 결제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각 이용자가 지불한 참가비 및 당일 불참한 자에 대한 환불하지 않는 대금에서 ‘플랫폼 서비스 이용료’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서비스가 완료되고 호스트가 제14조에 따라 이용자의 참가 여부를 관리페이지에 반영하는 작업이 모두 완료된 날로부터 10영업일 이내에 송금합니다. 4. ‘플랫폼 서비스 이용료’는 [제24조, 제25조]와 같으며 협의 또는 회사의 경영상 필요, 내부 사정에 따라 요율, 결제방법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매월 10일 전(공휴일 제외), 전월에 진행한 서비스 플랫폼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호스트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단, 총액 기준(회사가 이용자에게 세금계산서를 발행한 경우)으로 정산할 경우에는 호스트가 회사에게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것으로 합니다. 6. 회사는 호스트에게 회원가입 시 호스트가 정산정보에 기재한 입금계좌로 서비스 등 판매에 따른 대금을 지급합니다. 호스트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호스트와 동일인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7. 회원은 회사의 중개 서비스를 통하여 서비스 등을 거래함에 있어, 반드시 본 약관 제22조에 따른 구매안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정산의 보류)

1. 회사는 호스트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 및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등의 제비용을 판매대금정산 시 공제할 수 있으며, 호스트와의 이용계약 종료 후 당해 호스트의 판매대금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이용계약 종료일로부터 일정기간 동안 예치하여 동 기간 동안 이용자로부터의 환불 등 클레임 제기 시 관련 비용의 지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호스트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호스트와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호스트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위반한 것으로 의심될 만한 타당한 정황이 있는 경우 거래에 대한 처리, 취소 등을 위해 판매대금의 정산을 일정기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호스트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하거나 회사가 호스트에게 가지는 채권과 상계할 수 있습니다. 제21조의2 (위반행위에 대한 제재) 1. 호스트가 본 약관 제11조 제2항 ⑪, ⑫ 또는 ⑭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건수(신고 없이 회사에 의하여 적발된 경우를 포함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재할 수 있습니다.  ① 1건의 신고 접수 또는 적발시: 경고조치  ② 2건의 신고 접수 또는 적발시: 2주간 서비스 등 노출 정지  ③ 3건 이상의 신고 접수 또는 적발시: 영구적인 서비스 등 중단 조치 2. 호스트가 본 약관 제11조 제3항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건수(신고 없이 회사에 의하여 적발된 경우를 포함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재할 수 있습니다.  ① 1건의 신고 접수 또는 적발시: 해당 연락처, 문구 등의 숨김 또는 삭제 처리  ② 2건의 신고 접수 또는 적발시: 2주간 서비스 등 노출 정지  ③ 3건 이상의 신고 접수 또는 적발시: 영구적인 서비스 등 중단 조치 3. 호스트가 본 약관 제11조 제2항 ⑬을 위반한 경우(단, 해당 행위가 성희롱, 성범죄 등을 포함하여 현행법상 형사범죄와 관련된 경우 신고 건수와 상관 없이 즉각 영구적인 회원자격 정지 및 탈퇴 조치 가능)  ① 1건의 신고 접수 또는 적발시: 경고 조치  ② 2건의 신고 접수 또는 적발시: 2주간 서비스 등 중단 조치  ③ 3건 이상의 신고 접수 또는 적발시: 영구적인 서비스 등 중단 및 회원자격 정지 4. 본조에 따른 제재조치는 회사가 호스트의 위법한 행위에 대하여 수사기관, 사법기관, 정부 기타 유관기관에 대하여 고소, 고발, 신고 등의 조치를 하는 것을 방해하지 아니합니다. 5. 호스트는 본조의 제재 조치에 대하여 해당 조치가 있는 날로부터 3일 내에 소명자료를 구비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가 해당 소명자료를 검토하여 이의 제기가 이유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하여 장래적으로 제재조치의 효력을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제22조 (결제대금보호서비스) 1. 회사는 서비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결제대금보호 서비스(이하 “구매안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안전 서비스는 서비스를 통한 모든 거래에 적용됩니다. 호스트가 구매안전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거나, 판매를 중지하는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안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및 물품 또는 구매안전 서비스가 종결된 이후의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호스트와 이용자가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4. 호스트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구매안전 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제23조 (계약의 해지 및 손해배상)

1. 일방이 본 약관에 명시된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상대방은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상대방에게 위반사항을 시정할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 시정 요구에도 불구하고 위반사항을 시정하지 아니하면 서면(전자문서, 이메일을 포함한다. 이하 같다)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호스트는 상대방이 주요 자산에 대한 압류 등 강제집행, 거래정지 또는 회생 및 파산신청 등으로 인해 정상적으로 계약 이행을 할 수 없을 경우 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일방의 귀책사유로 본 계약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상대방은 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4. 본 조에 따른 해지와는 별도로 회사가 손해(예: 이용자에게 지급한 적립금 등)를 산정하여 호스트에게 제시하는 경우 호스트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을 하여야 하고, 이 경우 손해는 이용자에게 지급한 적립금 등 회사가 실제 지출한 금액 및 지출 시부터 호스트가 이를 전부 배상하는 날까지 12%의 비율에 의한 지연이자로 간주합니다. 이는 전 항에 따른 손해배상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24조 (플랫폼 서비스 이용료)

1. 플랫폼 서비스 이용료는 다음과 같다.  ① 중개이용료  ② 결제서비스 수수료  ③ 부가가치세 등 제세공과금 2. 플랫폼 서비스 이용료는 관리페이지에 표기된 수수료로 합니다. 단, 회사와 호스트간의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적인 정책 등에 따라 수수료 및 징수 방법을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정산 및 세무 업무에 대한 동의)

본인은 회사가 ‘판매회원 이용약관’에 근거하여 정산 및 지급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법인등기부등본상 법인명, 사업자등록증상 사업자명, 본인의 실명 기타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사업소득신고 등 세무 업무를 수행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본인은 타사 또는 타인의 명의나 계좌 등을 이용하여 정산 및 지급 업무를 할 것을 회사에 요구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제26조 (계약기간)

본 약관의 계약기간은 약관 동의일로부터 1년으로 합니다. 별도의 논의가 없을 경우 계약은 1년 단위로 자동 갱신되는 것으로 합니다.

제27조 (비밀유지)

1. 호스트는 이용자정보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일체의 정보를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외부에 유출하거나 이 약관 이 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전항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존속합니다.

제28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웹사이트 또는 앱을 통한 중개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호스트와 이용자간 거래, 호스트가 독자적으로 진행하는 서비스 및 이와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쟁에 대한 책임은 호스트에게 있고,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 운영하는 호스트지원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호스트는 호스트지원센터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2.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호스트는 회사를 책임지고 면책시켜야 합니다. 3. 회사가 이용자에게 배상 또는 보상을 한 경우 호스트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구상금이 발생할 경우 호스트에게 지급할 정산금에서 공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관련법령에 의거하여 호스트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호스트는 당해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5.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중개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 정산금이 지연 입금되는 경우 호스트는 PG사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상품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호스트는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8. 호스트는 자신의 개인정보 또는 관리자페이지 로그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호스트는 판매를 위해 올린 이미지 및 콘텐츠가 타인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대하여 보증하며, 이에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에 법적조치, 손해배상 기타 청구를 할 경우 회사를 대신하여 제3자 등에 대한 대응 및 손해배상 등 일체의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호스트는 판매를 위해 올린 이미지 및 콘텐츠를 회사가 자체 프로모션 등을 위한 용도로 이용하는데 동의합니다. 10. 회사는 회원들이 회사의 구매안전 서비스를 거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의 외부거래로 거래를 진행하면서 발생한 분쟁 또는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이용약관 및 개별약관의 변경, 호스트 관리페이지 공지사항 등의 확인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호스트의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관할 등)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2. 이 약관과 회사와 호스트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각 당사자는 선의에 기초한 협의를 통해 해결책을 모색합니다. 이러한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민사소송법이 정한 관할 법원의 재판에 의해 해결하기로 합니다.